커뮤니티

센소메트릭스 관능평가 - 학생 소감문

작성자
Staff
작성일
2020-06-09 13:38
조회
1989

** 관능평가 식품: 매실 음료 2종류, 일반 소시지 3종류, 프랑크 소시지 3종류

세 번의 신청 끝에 겨우 선정 되어 다녀온 ‘센소 메트릭스’ 관능평가, 처음 해 본 관능평가 실습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다.
평소 즐겨먹던 소시지와 매실음료를 먹어보고 관능평가를 해보니 마치 내가 전문가라도 된 것 마냥 맛 평가에 신경을 엄청 쓰게 되고 혀의 조그마한 감각까지 살려서 평가하게 되었다.




관능평가는 매실음료 2종류, 소시지 3종류, 프랑크 소시지 3종류를 랜덤으로 화면에서 지시하는대로 번갈아가며 섭취하여 기호도, 컨셉 적합도, 선호도, 가격에 따른 적합도 등을 1-9 정수로 표현하는 채점법과 2-3가지 중에서 뭐가 제일 괜찮았는지 순위를 메기는 순위법 등으로 진행 되었다.
프랑크 소시지 평가를 할 때에는 흰쌀밥이 생각 날 정도로 맛이 좋았다. 식품을 하나 섭취 할 때마다 물로 입을 헹구다 보니 물배가 조금 차서 배부르긴 했지만 신이 나고 즐거웠다.


관능평가를 처음 해 경험 해보았는데 너무 재밌었고 평소 먹는 즐거움에 사는 내가 좋아하는 음식을 먹으며 평가하고 사례금까지 받을 수 있는 이 매력적인 평가를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꼭 또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교수님의 강의를 들으며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관능평가 하는데에 집중을 가했다. 혀의 위치에 따라 느끼는 맛의 종류가 다르다는 것을 떠올리며 음식을 입 안에서 여기 저기 돌려가며 맛을 더 오래 신중하게 느꼈고 내가 느끼는 것을 최대한 솔직하게, 느낀 그대로 평가했다.

(작성자: 20174327 손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