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헬스밸런스 인턴 실습
(주)헬스밸런스 인턴 후기
2017년 하계방학동안 (주)헬스밸런스 에서 실습을 했던 12학번 박예찬 선배의 인턴후기를 전해드릴까합니다.
Q.어느기관에서 얼마나 실습생활을 했나요?
헬스밸런스라는 건강기능식품회사에서 2017년 7월 4주간 실습을 했습니다.
Q.헬스밸런스라는 곳은 어떤 곳인가요?
헬스밸런스는 건강기능식품을 중심으로 제품을 개발하여 OEM 방식으로 제조하여 유통하는
유통전문업체입니다. 본사는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와 이어져 있는 건물인 트레이드 타워 2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회사에 비해 젊은 층이 많아 회사 분위기가 자유로운 편이었습니다.
Q.어떤 일을 주로 하셨나요?
다른 실습기관들과는 다르게 저는 4개의 부서를 경험해 봤는데,
마케팅팀, 홈쇼핑팀, 온라인팀, 상품개발팀에서 1주일씩 실습하게 되었습니다.
마케팅팀에서는 우리과 고은비교수님의 수업에서 배운 내용이 정말 많이 등장하였고 마케팅 관련 부서로 취업을 하고싶은 경우 4학년 1학기의 마케팅 수업을 꼭 들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홈쇼핑팀은 우리가 흔히 하는 CJ, GS, 롯데를 비롯하여 6가지 채널에서 광고를 하고있고 실습기관과 홈쇼핑 방송시간이 맞는다면 스튜디오에서 촬영하는 모습도 견학 가능합니다.
온라인팀은 쉽게 말하면 영업팀이라고 할 수 있는데, 회사 특성상 소비자를 직접 만나는 오프라인 마켓을 운영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영업보다는 회사내부에서 온라인으로 제품을 관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상품개발팀은 매주 NPD회의(New product Development)를 하며 건강기능식품 개벌에 중점을 두고 있었습니다.
Q.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이었나요?
저의 실습기간인 4주동안의 최종 목표는 NPD회의에서 신제품기획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제품기획 간에 헬스밸런스의 방향성과 젊은 인재다운 참신함을 결합시키기위해 가장 노력을 해봤는데, 쉽게 말해 영양제 종류 2가지를 기획하여 임원진 앞에서 발표를 하게 되었고 추후에 상품화 하면 제품도 보내주시기로 하여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Q.인턴생활을 하면서 힘들었던 점은 있었나요?
여태까지 해왔던 아르바이트와는 다르게 사무직으로 생활을 해보니 편해 대해 주시는데도 불구하고 앉는자세, 표정, 정리상태 등 신경쓸게 많아서 종일 앉아 있다 와도 퇴근하고 나면 녹초가 되는 ‘나’ 를 볼수 있었습니다.
Q.인턴생활을 하면서 느낀 점은 무엇인가요?
취업을 하기 전, 인턴을 꼭 해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내가 원했던 분야라고 하더라도 생각했던 것과 차이가 있을겁니다. 취업하여 사회생활을 하기 전 ‘학생’이라는 신분으로 짧게나마 경험해보는 것이 졸업 전 토익이나 아르바이트 보다 훨씬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나의 적성과 맞는지 미리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이고, 인턴생활 동안에 직접 업무를 보는 것이 아니더라도 현장에서 간접적으로 체험하거나 같은 직종의 선배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헬스밸런스에서 인턴생활을 하셨던 박예찬 선배의 이야기었습니다. 저도 나중에 인턴을 할 생각이 있기에 매우 궁금했는데 이렇게 조금이나마 알 수 있게되어서 정말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취업으로 바쁘신 와중에 시간내에서 인터뷰해주신 박예찬 선배님께 매우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