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2020학년도 식품생명공학과 신입생 비전세미나 시행

작성자
Staff
작성일
2020-06-09 10:55
조회
924
2020년 4월 28일 화요일 미래관 101호에서 '신입생 비전세미나' 행사가 시행되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등교하지 못하는 신입생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본 행사에는 금년도 식품생명공학과 신입생 25명이 참여하였다.
다른 학과와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많은 신입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석한 것으로 보인다.



오전에는 이윤호 학과장 주관의 학과 교수진 소개 및 인사말로 프로그램이 시작되었다.
이후, 이부용 교수가 학과 설립 배경, 졸업 후 진로 등을 비롯한 학과의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곧이어 신입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졸업요건과 휴·복학 방법, 학사연계 석사과정, 전문학기제도, 비전학기제도 등의 다양한 학사제도에 대한 안내가 진행되었다.

오전 행사가 시행되는 동안 학과에서는 참석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별도의 실시간 화상 프로그램을 가동하여, 행사장 외에서도 함께 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이와 같이 유익한 학과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이 종료된 이후에는 단체 기념사진 촬영이 이루어졌다.

오후에는 학생지원처 주관 하에 교내 캠퍼스 투어가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그동안 직접 보지 못 했던 학과 실습실과 실험실을 포함한, 캠퍼스의 구석구석을 탐방할 수 있었다.
또한 교내의 부처 및 센터에서 각종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시간도 있었다.

아쉬움을 뒤로 하고, 개인 건강 관리에 유념하여 추후 대면 강의를 기약하는 것으로 본 행사가 마무리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