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식품생명공학과, 제6회 생명과학대학 학술제 - 발표(우수, 장려) 및 포스터(최우수, 우수) 부문 수상"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9-11-22 20:02
조회
1974


2019년 11월 20일 수요일, 본교 포천캠퍼스 미래관 101호에서 제6회 생명과학대학 학술제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학술제에는 생명과학대학 내의 식품생명공학과, 의생명과학과, 바이오공학과 3개 학과에서 총 7팀이 발표하였다.
식품생명공학과에서는 '농약분해미생물'팀의 4학년 강지희, 유선미 학생과 1학년부터 3학년까지 다양하게 구성된 '뚱이'팀의 곽지우, 조소현, 김유진, 박지희, 박철한 학생이 참여하였다.



이외에도 행사 이전, 사전 투표로 진행되었던 포스터 부문에도 26팀들이 활발하게 경쟁하였다.

제6회 생명과학대학 학술제에는 재학생 및 교수진 300여명이 참석하였다.
본 행사는 생명과학대학장 박건영 교수의 개회사와 7팀의 학술 발표로 시작되었다.
각 팀들의 발표가 종료된 이후에는 연구 결과에 대해 심사위원과 재학생들 간의 학술적 논의가 이어졌다.
서로 다른 전공분야의 학생들이 질의응답을 하며, 타전공에 대한 이해와 전공의 심층적 학습을 할 수 있었다.
행사를 통해 교수진과 재학생들의 뜨거운 학문적 열의를 느낄 수 있었다.

곧이어 이어진 외부연사 초청 강연에서는 대웅제약의 윤채하 박사가 바이오 산업의 이해 및 진로를 주제로 강연하였다.
또한, 4학년 졸업예정자들의 관심 속에 강승훈 박사의 개인 컨설팅 및 모의면접이 진행되었다.



이날 시행된 제6회 생명과학대학 학술제에서는 발표와 포스터 부문에서 총 6개의 시상식이 거행되었다.
발표 부문의 심사는 생명과학대학 교수진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평가로 이루어졌다.
포스터 부문의 경우, 학생들에 의한 사전 투표로 심사가 진행되었다.



심사 결과, 발표 부문의 우수상은 '농약분해미생물'팀이, 장려상은 '뚱이'팀이 수여 받았다.
또한, '뚱이'팀은 포스터 부문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학과 학술동아리 '풍미작렬(TPA)'팀 역시 포스터 부문에 참여하여 우수상(김형진, 이수연, 정상목, 주영은)을 수상하였다.

식품생명공학과는 6개의 시상 분야 중 4개 분야에서 수상을 하는 등, 학생들의 학술 연구에 커다란 결실을 맺었다.
그동안의 학생 주도의 연구에 대한 노고를 치하하며 향후 이들의 추가적인 연구 계획에도 지대한 동기를 부여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