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2019학년도 식품생명공학과 전공심화 학술제

작성자
fsb
작성일
2019-11-08 13:45
조회
1608


2019학년도 식품생명공학 전공심화 학술제가 11월 4일 월요일 본교 포천 캠퍼스 미래관 101호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식품생명공학과 재학생 및 교수진 16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총 4팀이 연구를 진행하여 발표하였습니다. 발표팀에는 김은정 외 15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였습니다.





첫 번째 발표팀은 학과 학술동아리 풍미작렬의 TPA팀이었습니다. TPA팀은 고기의 해동방법에 따른 조작감 변화와 관능 특성 변화에 대하여 발표하였습니다.
곧이어 발표한 팀은 농약분해미생물팀으로, 토양 잔류농약 저감을 위한 농약 분해 미생물 개발을 연구주제로 하였습니다.





세 번째 팀은 뚱이팀으로 유해생물인 불가사리를 활용한 천연비료의 유효성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역시 학과 학술동아리 풍미작렬인, 맥주꿈나무팀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위 팀은 과일 첨가 맥주의 이화학적 변화 관찰과 첨가하지 않은 맥주와의 기능적, 관능적 차이 관찰을 주제로 하였습니다.



각 팀의 발표가 종료된 이후에는 학과 교수진 및 재학생들과 발표 학생들 간의 학술적 논의가 이어졌습니다. 단순히 연구 결과에 대한 발표로 그친 것이 아니라, 학술적 토론을 통하여 보다 심층적인 연구 아이디어 공유가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연구 주제 및 발표에 관한 피드백과 질의가 원활히 이루어져 학생들이 식품생명공학 전공분야의 심화학습을 폭 넓게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학술제 행사를 통해, 전공분야에 대한 재학생과 교수진의 학문적 열의와 성취를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